G05-7182802122

전주대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 장학금 지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9-02 16:05 KRD7
#전주대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 #인공지능 #빅데이터 #AI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가 주관하는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사업단장 고선우)에서는 지난 31일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장학금 3200만원을 지급했다.

교육부 지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은 600억원이 넘는 예산지원을 통해 첨단분야 전문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지난해 전국 7개 대학만을 선정했으며, 전주대는 2027년까지 약 90억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이번 사업 참여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은 지난 1학기 사업단에서 운영한 비교과 교육과정과 특강, 팀별 과제 등 프로그램 참여도에 따른 실적을 AI 포인트로 환산 시행했으며, 생활비 지원 형태의 장학금을 최대 118만원까지 총 52명의 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G03-9894841702

인공지능학과 정강현(2학년) 학생은"학과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젝트와 팀장을 맡아 일해야 했기에 힘든 점도 있었지만, 팀원들과 교수님들의 도움이 있어 이룰 수 있었다"라며"여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사업단장 고선우 교수는"인공지능은 첨단분야의 학문이며, 학교 교육에서 이론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문제를 다룰 수 있도록 교과목 안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라며 “앞으로도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더 많은 학생에게 전주대 안에서 첨단분야에 대한 이러한 활동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의 주간학과인 인공지능학과는 첨단학과로 지정돼 교육부 지원을 통해 개설됐으며 2021년 첫 신입생을 모집했다. 최근 IT 기업들의 인재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인공지능학과는 기업과 신산업 수요에 맞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야 개발자와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