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시, 19~20일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7-14 19:07 KRD7
#전주시 #전주복숭아 #복숭아 #장택백봉 #마도카
NSP통신-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시 대표 농산물인 고당도 명품 전주복숭아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용자)는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전주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 ‘제24회 명품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를 개최한다.

전주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이번 직거래 행사는 지난 2년간의 드라이브 스루 방식에서 벗어나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대면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올해 행사에서는 △복숭아 품평회 및 수상작 전시 △복숭아 관련 체험이벤트 △초대가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이 가득한 부대행사도 준비됐다.

복숭아 판매가격은 행사 당일 도매시장 경락가를 기준으로 책정된다. 과중, 크기, 당도 등 규격과 품질검증이 완료된 장택백봉, 마도카, 대옥계 등 주력품종들이 1상자 당 3㎏ 기준으로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고품질 전주복숭아 직거래 행사가 전주시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 복숭아 농가의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용자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주복숭아의 품질 우수성과 명성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복숭아 재배농가들을 돕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한 직거래 판매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명품전주복숭아 큰잔치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