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안군, '군민 안전보험' 가입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6-22 17:55 KRD7
#부안군 #군민 안전보험 #재난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의료사고
NSP통신-부안군청 전경
부안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기 위한 ‘부안군민 안전보험’을 가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연중 각종 사고 및 재난, 범죄 등으로부터 피해를 본 부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군민안전보험’은 부안군이 보험료 전액을 부담하고 전체 주민이 혜택을 받는 군민 생활안전 정책 중 하나이다.

군민안전보험은 개개인의 다른 보험 가입여부와는 상관없이 중복보상이 가능하고 부안군이 공제에 가입한 2020년부터 발생한 사고는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관련 서류를 첨부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청구하면 최고 1000만원 한도내에서(스쿨존 사고 3000만원, 의사상자 1억5000만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G03-9894841702

보장 대상자는 부안군민으로, 보장기간 내에 부안군에 주소(주민등록 또는 외국인등록)를 둔 군민은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되며 타지역으로 전출 시 자동 탈퇴된다.

부안군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총 19건의 사고가 접수됐으며 그 중 17건에 대해 보험금 6500만원이 지급됐다.

보장 내용은 ▲자연재해 사망(일사병,열사병,저체온증 포함)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 ▲폭발,화재,붕괴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사망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뺑소니/무보험차 상해사망 ▲뺑소니/무보험차 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강도 상해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 ▲의료사고 법률지원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의사상자 상해보상금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농기계사고 상해후유장해 ▲감염병 사망(코로나19 사망, 중증혈소판감소사망) ▲개물림사고 응급실내원치료비 등 17종이다.

보험금 신청방법은 청구사유 발생 시 피해를 본 군민이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공제금 청구서, 사고증명서, 신분증 등을 첨부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청구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안군청 안전총괄과 혹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예상하지 못한 자연재난이나 화재사고 등 고통받는 군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도입한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