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익현 부안군수 후보 “신규 사업에 도전하는 지역액션그룹 지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23 15:11 KRD7
#권익현 #부안군수 후보 #지역액션그룹 #텃밭할매 #밀키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권익현 더불어민주당 부안군수 후보는 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부안을 위해 '신규 사업에 도전하는 지역액션그룹 지원'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권 후보는 “침체돼 있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그룹들이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며 “지난해에 남부안권에서 팥 작목을 조직해 지역내 모 제빵소와 생산한 팥 전량을 계약 판매해 액션그룹과 가공업체가 상생하는 모델을 창출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주민이 주도해 지역 가치를 높이고, 협력적으로 공존할 수 있는 사회적 경제활동 주체인 지역액션그룹 20개소를 양성해 개소당 최대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03-9894841702

지원대상은 안심 농식품산업 성장 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안심농축산물 생산·가공
·유통 지원 △텃밭할매 로컬푸드 직매장 입접 지원 △밀키트 개발 지원 등 부안의 농수특산물을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규사업에 도전하는 지역액션그룹이다.

아울러 “농촌신활력사업에 70억을 투자해 전문인력양성 300명, 일자리창출 500개, 창업 20개소 창출로 지역소멸에 대응하는 인구유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 후보는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청년과 지역액션그룹이 많을수록 지역소멸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며 “재선이 되면 지역소멸위기 극복 생태계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