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유튜브로 재미있고 생생한 오산소식 전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3-22 16:20 KRD7
#곽상욱시장 #곽상욱부장 #곽상욱유튜브
NSP통신-오산시 유튜브 채널. (오산시)
오산시 유튜브 채널.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에 나섰다.

22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시민과의 접촉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임을 감안해 시의 주요 사업 정보를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제작해 시민들에게 전달하겠다는 취지다.

유튜브는 대한민국 국민 전 연령층에게 고루 높게 도달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이며 시민들도 궁금한 것이 있으면 포털보다 유튜브를 검색해 찾는 것이 일상화될 정도로 생활패턴이 달라지고 있는 데다 지역의 이슈소식이나 필요지식을 시청자가 직접 선택해 접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따라서 시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시정 주요 소식뿐만 아니라 오산시 중점 시책, 핫플레이스, 소소한 일상 등을 친근하게 풀어내고 특히 시의성 있는 영상은 빠르고 정확하게 제작해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오산시를 알리는 수단으로 적극 활용해 호응을 얻는 중이다.

이미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반려동물테마파크 ▲시니어클럽 ▲청년일자리카페, 유잡스 ▲오산·수원·화성 잇는 동탄트램 등은 유튜브로 제작돼 시민들에게 알찬 정보로 전달됐으며 곽상욱 오산시장도 직접 ‘판매왕 곽부장’이라는 카테고리의 주인공으로 등장해 오산시 곳곳을 홍보중이다.

콘텐츠들은 유튜브에서 ‘오산시’를 검색해 ‘구독하기’를 누르면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시는 현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공식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가 2년 넘게 지속되면서 시정홍보도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오산시의 혁신적인 정책들을 시민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홍보는 매우 중요하다”며 “따라서 유튜브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시대흐름에 맞춰 앞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해 공식적인 시 홍보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