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남문로데오시장 상인회(회장 천영숙)가 2020 수원남문 로데오시장 경기공유마켓 비대면 뮤직 페스티발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주최, 남문로데오시장 상인회가 주관한 행사로 경기공유마켓의 일환으로 남문로데오시장의 상권을 살리기 위한 유튜브 방송을 제작해 SNS 홍보와 온라인 홍보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가요제와 댄스 경연대회는 참가자의 노래하는 모습과 춤추는 모습을 스마트폰 영상으로 찍어서 e메일로 보내면 된다.
접수 일자는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이며 심사는 상인회 임원과 전문가가 참여하며 본선 참가자는 유튜브 채널 ‘수아응답하라’에 영상이 게시될 예정이다.
또 시청자 투표와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서 금상 10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4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영상은 수원남문로데오 시장의 홍보 영상으로 사용되며 24일 오후 2시에 수원 남문로데오시장 남문아트홀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천영숙 남문로데오시장 상인회 회장은 “축제는 가요제와 댄스 경연대회로 진행되며 이 기회를 통해서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와 예술의 기운을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램”이라며 “국민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코로나를 극복하고 다시 활기찬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 축제와 더불어 시장 상인의 경제적 지원을 위한 라이브커머스도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Grip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온·오프라인 최저가로 상품을 판매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를 참조하고 문의는 카카오톡 ‘수원남문로데오2020’에서 하면 된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