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케미칼, 청년창업 소상공인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응원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9-07 11:02 KRD7
#포스코케미칼(003670) #청년창업 #소상공인 #기업시민 #청년창업가게

코로나19로 수고하는 의료진, 구급요원에 청년창업 가게에서 구매한 음료 전달

NSP통신-(왼쪽부터)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 최현식 포스코케미칼 기업시민 사무국장, 청년창업가게 꽃길 대표 권민지 씨 (포스코케미칼)
(왼쪽부터)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 최현식 포스코케미칼 기업시민 사무국장, 청년창업가게 ‘꽃길’ 대표 권민지 씨 (포스코케미칼)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케미칼(003670)이 지역내 청년창업 소상공인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응원에 나선다.

포스코케미칼(사장 민경준)은 포항시 관내 보건소와 소방서 등에 청년창업 가게에서 구입한 음료를 지원하는 ‘사랑의 음료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포스코케미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청년창업 가게에서 구입한 음료 등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과 구급요원 등에게 전달한다.

G03-9894841702

‘사랑의 음료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는 청년창업 가게는 포스코케미칼이 기업시민 실천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우리동네 청년창업 자영업 도와주기’ 프로젝트에 소개된 곳이다.

포스코케미칼은 지역 내 청년창업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우수 점포를 선정해 사내에 홍보하고 임직원들에게 매장 이용을 장려하는 등 자립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년창업가게 중 하나인 ‘꽃길’의 권민지 씨는 “제가 만든 음료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하는 분들을 응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평소 포스코케미칼의 도움을 받고 함께 기업시민 실천에도 참여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케미칼은 청년 취•창업 지원을 기업시민 6대 대표사업 분야로 지정해 ‘축로 협력사 취업 희망자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협력사 동반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의 기업시민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과 사회적 기업인 ‘세탁소 커피’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기업시민 실천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