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수정署, 취약계층 학생 온라인 교육지원 ‘장비 기증’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4-21 16:26 KRD8
#성남수정경찰서 #박달순 #취약계층 #장비기증 #온라인교육

박달순 서장, “경찰의 따뜻한 마음 전달돼 미래 초석 되길”

NSP통신-성남수정경찰서가 취약계층 학생의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아동복지센터에 화상수업에 필요한 PC 등 40여대 장비를 기증했다. (성남수정경찰서)
성남수정경찰서가 취약계층 학생의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아동복지센터에 화상수업에 필요한 PC 등 40여대 장비를 기증했다. (성남수정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달순)가 취약계층 학생의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지역아동복지센터에 화상수업에 필요한 PC 등 40여대 장비를 기증했다.

해당 경찰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초·중·고교의 온라인 개학이 최근 순차적으로 시작되었지만 센터 내 컴퓨터 등 온라인 교육 장비가 부족해 학생들이 수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이에 경찰관들은 자발적으로 PC 등 장비를 기증했다. 경찰관들이 기증한 장비들은 화상수업에 필요한 컴퓨터, 모니터, 웹캠 등 총 40여대의 물품이다.

G03-9894841702

이는 경찰서 장비담당 경찰관의 재능기부를 더해 PC점검 및 업그레이드 등 소외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한층 담아 전달했다.

장비를 전달받은 아동복지센터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총35명의 학생들이 수업을 위해 머무르며 기증받은 장비를 이용해 해당 학교의 원격수업을 수강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온라인 개학 이야기를 듣고 걱정이 많았는데 경찰에서 컴퓨터는 물론 화상교육 장비까지 지원해주어 매우 고맙다”면서 “아이들에게 매우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했다.

박달순 성남수정경찰서장(총경)은 “경찰서내에서 기부 소식을 들은 경찰관들이 자발적으로 나서준 마음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물품을 전달받은 학생들에게 우리 경찰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훌륭한 심성을 가진 미래의 초석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