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 개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11-06 15:11 KRD7
#평택시 #송탄보건소 #태교음악회 #태교강연 #태교콘서트
NSP통신-5일 평택북부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2019년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에서 성상희 교수가 태교 강연을 하고 있다. (평택시)
5일 평택북부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2019년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에서 성상희 교수가 태교 강연을 하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5일 평택북부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임산부 및 가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임산부와 태아의 정서적 안정을 통한 심리적 만족도 제고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통해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사회적 기업 퓨전국악 앙상블 ‘수’의 주최로 진행됐다.

NSP통신-2019년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에서 퓨전국악 창작품 춘향 태(胎)를 품다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평택시)
‘2019년 가족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에서 퓨전국악 창작품 ‘춘향 태(胎)를 품다’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평택시)

1부는 최고의 태교 ‘아기를 위한 엄마의 노래’라는 주제로 국악태교 전문 강사 성상희 교수의 태교 강연이 진행됐다.

2부 행사는 퓨전국악 창작품인 ‘춘향 태(胎)를 품다’가 공연됐으며 성춘향과 이몽룡의 결혼 이후 이야기를 우리 판소리 ‘춘향전’을 스토리텔링으로 산모들의 호기심과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G03-9894841702

참석자는 “태담에 대한 강연이 인상 깊었고 국악을 통한 태교콘서트는 처음이라 매우 신선했으며 좋은 음악을 들으며 뱃속의 아기와 교감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태교음악회를 통해 결혼·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사회적 중요성을 인식하고 출산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