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13일 2019학년도 1학기 인성아카데미 ‘인성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인성아카데미 수강생 160명 중 100명이 ‘포항대학교 인성 인증서’를 받아, 작년 수강생 47명 중 16명이 수상한 것보다 크게 발전한 결과다.
인성아카데미는 최근 기업의 인재채용 과정에서 능력, 스펙보다 인성을 중요시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사회적 추세에 발맞춰, 2013년 2학기부터 대학 정규 교양교과목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어 재학생들의 인성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과정 수료자 중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에게 포항대학교 인성인증을 부여하고, 그 결과를 학적부에 등재해 취업을 위한 이력사항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한홍수 총장은 “최근 기업에서 강조하는 인성교육을 우리대학은 일찍부터 실시해 인성인증을 받는 학생들은 우리 대학의 대표 인재이자 경쟁력 있는 취업준비생으로서 확인을 받는 만큼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대표 인성프로그램을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창의인성교육센터(센터장 최은지)는 대학생들이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인성아카데미와 같은 다양한 정규 교육과정과 특강, 단기강좌 등의 비정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