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생명, 종이 없이 완결되는 100% '모바일 플랫폼' 오픈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8-08-09 14:32 KRD7
#DGB금융지주(139130) #DGB생명 #모바일플랫폼
NSP통신

(대구=NSP통신) 조인호 기자 = DGB생명(대표이사 김경환)은 지난 6일 보험 가입에 종이 없이 100% 모바일로 완결하는 모바일플랫폼 서비스를 오픈했다.

모바일플랫폼은 DGB생명이 2018년 핵심과제로 삼아 약 8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했다.

플랫폼은 ▲보험 가입의 모든 절차 및 단계를 모바일로 완결하는 모바일영업시스템(M스마트) ▲바이오생체인증을 기반으로 모바일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고객창구 ▲보험계약 서류(청약서 부본, 보험 약관, 보험 증권 등)를 모바일로 전달하는 전자서류전송서비스 ▲가입한 보험에 대해 모바일로 확인을 진행하는 모바일 완전판매 모니터링서비스의 4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G03-9894841702

기존의 전자청약 방식은 태블릿 PC를 통해서만 계약내용의 조회와 확인이 가능했기 때문에 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종이 인쇄가 불가피했던 반면, DGB생명의 모바일플랫폼은 모든 프로세스를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개발해 고객의 스마트폰과 자연스럽게 호환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청약 프로세스는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만 진행이 가능하고, 개인정보가 있는 경우 암호화 처리되어, 편리성과 더불어 보안이 강화되었다는 점도 DGB생명 모바일플랫폼의 장점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모바일플랫폼 구축으로 청약문서를 출력하거나, 수정사항이 발생할 때마다 수정된 문서를 다시 출력하여 반복적으로 고객을 방문하는 등의 수고로움이 사라져 영업활동시간의 효율적 운영 측면에서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준비할 수 있다는 모바일의 장점을 활용해 스마트 오피스 등 사무공간의 효율화와 종이사용 축소를 통한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환 대표이사는 “ DGB생명은 모바일 보험서비스에 대한 현장의 니즈와 요구가 큰 점을 감안해 단계적 개선이 아닌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혁신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