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필운 안양시장, 청년정책 효과적으로 추진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6-12-23 09:13 KRD7
#안양시 #이필운 안양시장
NSP통신-안양시청년정책위원회 위촉 모습. (안양시)
안양시청년정책위원회 위촉 모습.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가 청년정책을 심도 있게 추진하기로 한 가운데 안양시청년정책위원회를 발족했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이필운 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시의원 교수 학교장 청년관련 전문가 10명 등 모두 14명으로 구성됐다.

이 들은 시가 추진하는 청년정책의 핵심적 사항을 심의하는 자문역할을 담당한다.

G03-9894841702

특히 청년정책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이나 변경 평가 및 관련사업의 조정이나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집중 심의하게 된다.

위촉식에서는 이대희 주 플럼 대표가 위원장을 김도현 청년네트워크 대표가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새로운 출발을 알린 청년정책위원회는 년 1회 정기모임을 갖지만 필요할 경우 수시로 회동해 시가 추진하는 청년정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방향도 제시할 계획이다.

시는 앞서 지난 6월 17일 안양시 청년기본조례를 제정해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제도적 장치도 마련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국내 경제가 장기적 저성장단계로 접어들면서 청년실업과 빈곤 등이 청년층 새로운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모든 세대가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라며"시가 청년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해 이 분야 선도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