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성남사회경제네트워크(이사장 이현배)가 주관하는 '2016 성남시 사회적 경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15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개최한다.
사회적 경제 관련 제품을 널리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이 날 행사는 '더 나은 미래를 잇고 짓자'를 주제로 참여·참여.공유.문화.먹거리 6개 마당에 70여 개 체험 부스가 차려져 시민과 사회적 경제 기업이 만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이를 세부적으로 보면 ▲함께 마당=사회적 경제 기업의 제품 소개, 전시·판매 ▲참여 마당=사회적 경제 도전 골든벨,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시민벼룩시장 ▲창업 마당=성남지역 창업팀 홍보와 체험, 상담 ▲공유 마당=성남시 공유기업 홍보, 기부 ▲문화 마당=사회적 경제 기업의 공연 ▲먹거리 마당=식품기업 물품 판매·홍보 등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이윤의 사회 환원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의 의미와 가치를 확산해 사회적 경제활동을 장려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성남지역에는 사회적기업 52곳(성남 시민 기업 25곳 포함), 마을기업 5곳, 협동조합 177곳 등 모두 234곳의 사회적 경제 조직이 있다.
이들 사회적 경제 조직에는 모두 1,421명의 근로자가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