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제23회 ‘세계 물의 날’ 기념 환경정화활동 실시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3-20 16:43 KRD7
#진주시 #자연보호연맹 #세계물의날 #남강정화활동 #유엔

환경단체 직원들 200여명이 참여해 남강 수변구역에서 생활쓰레기 수거... 생태계교란 야생 동식물에 대한 교육도

NSP통신-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남강정화활동을 실시하는 환경단체 직원들. (진주시 제공)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남강정화활동을 실시하는 환경단체 직원들. (진주시 제공)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진주시와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에서는 제23회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20일 오후 2시 판문동 습지원에서 점차 심각해지는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남강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환경단체 ▲자연보호연맹 진주시협의회(회장 김용식), 유관기관 ▲한국수자원공사 남강댐관리단 직원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남강정화활동에서는 남강 수변구역에서 겨우내 쌓인 생활쓰레기 수거와 함께 생태계의 균형을 깨고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치는 생물로 남강에서 서식하는 배스, 불루길, 뉴트리아, 돼지풀 등 생태계교란 야생 동식물에 대해 현장교육도 실시했다.

G03-9894841702

한편, 자연보호연맹 단체는 도시지역의 생활쓰레기 수거와 농촌지역 폐자재 등으로 오염돼 있는 국도변 환경정화를 연중 실시해 시민들이 자연보호와 생태환경에 애착심을 갖게 홍보하고 있으며, 남강이 쾌적한 환경을 지닌 친환경 공원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진주시에서는 ‘세계 물의 날’은 심각한 물 부족과 수질오염 현상을 해결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유엔에서 제정한 날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연환경 보전의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