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교육청, ‘수업혁신 발표대회’ 본선 경연 29일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11-26 15:42 KRX7
#전북교육청 #수업혁신 발표대회 #AI코스웨어 #탐구학습

9개 팀, 20명 교사가 참여… AI코스웨어 적용 수업 등 발표

NSP통신- (사진 = 전북교육청)
(사진 = 전북교육청)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주최하고, 전북자치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원장 장익)이 주관하는 ‘제2회 전북 수업혁신 발표대회’ 본선 경연이 오는 29일 오후 2시 전주더메이호텔 마제스틱볼룸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수업 혁신 사례를 공유·확산하고, 학생들의 자발적 수업참여를 촉진하는 수업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전북지역 초중고 교사들의 수업 성장기 발표의 장이다.

올해 대회는 학생의 학습 능력과 수준을 고려한 효과적인 AI코스웨어를 적용한 수업,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세계시민성을 기르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 개념기반 탐구학습 등 교실 수업을 개선하고 실천한 사례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G03-9894841702

본선 경연에는 수업혁신에 대한 의지와 실천 과정을 보고서와 수업 동영상 심사, 학교 현장 실사 및 면접 등 예선을 거쳐 선정된 9개 팀, 20명의 교사가 참여한다.

9개 팀은 이날 수업 강연 심사, 참관객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해 ‘수업혁신 대상’ 2팀, ‘수업혁신 우수상’ 7팀을 시상하며, 각각 교육감 표창과 수업연구지원금이 수여된다.

본선에 오른 부안중학교 최호석 교사는 “수업 경험과 사례들이 많은 선생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에 오를 수 있어 영광스럽다”며 “마음과 마음으로 소통하며, 아이들의 교육적 성장을 위해 식지 않는 열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수업 혁신에 대한 열정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해 주신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수업혁신 발표대회는 선생님들의 노력과 창의적 수업사례를 나누는 소중한 자리이며, 우수한 수업사례들이 전북교육 전반에 확산돼 더 많은 교실에서 학생들의 배움이 깊어지고 풍성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