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도, 전직원 대상 비대면 환경특강 진행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2-03-02 17:13 KRD7
#충남도 #양승조 #비대면 #환경특강 #탄소중립
NSP통신-▲충남도가 전 직원 대상 비대면 환경특강을 진행했다. (충남도)
▲충남도가 전 직원 대상 비대면 환경특강을 진행했다. (충남도)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충남도(지사 양승조)가 2일 ‘3월 행복한 직원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탄소중립과 충남도의 역할’을 주제로 전 직원 대상 비대면 환경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특강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비대면 영상 강의 방식으로 진행, 직원들이 각자 자리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탄소중립 인식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특강은 ‘탄소중립과 충남도의 역할’을 주제로 김주진 사단법인 기후솔루션 대표를 초빙해 진행했다.

G03-9894841702

충청남도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김주진 대표는 국내 기후 위기 대응을 선도하는 탄소중립 전문가다.

김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에너지 부문 최근 동향과 재생에너지 비중이 낮은 이유 등을 분석하고 글로벌 메탄 서약, 정의로운 전환 등 세계적인 흐름과 이에 대한 도의 역할 및 방향 등을 제안했다.

이날 환경교육에는 양승조 지사를 비롯해 도 본청 및 도의회 등 전 직원이 참여했다.

도 관계자는 “꾸준한 환경교육을 펼쳐 전 직원이 환경을 우선하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가능한 충남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도는 도 공무원의 환경 소양을 증진하고자 지난 2020년 4월 ‘충청남도 환경교육 진흥 조례’를 개정해 전 직원 4시간 환경교육 의무 규정을 수립한 바 있으며 지역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해 도민 대상 환경교육도 중점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