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룡시,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비 지원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2-02-14 16:09 KRD7
#계룡시 #최홍묵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무료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계룡시 보건소(소장 임방원)가 다자녀 및 장애인 가구 영아를 대상으로 관내 지정의료기관 3개소(연세가정의학과, 정소아과, 김민정소아과)에서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시 접종비를 지원한다.

로타바이러스는 전세계 영·유아에게서 발생하는 위장관염의 가장 흔한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로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국가 필수 예방접종에 포함할 것을 권고할 만큼 성장기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필요한 접종이다.

로타바이러스 무료 접종은 접종일 기준 충청남도에 주소를 둔 둘째 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 및 장애인 가구의 생후 6주부터 8개월 미만 영아를 대상으로 한다.

G03-9894841702

단 장애인 가구 첫째아의 경우 부 또는 모가 ‘장애인복지법’ 상 등록장애인이면서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가구에 한해 접종비가 지원된다.

로타바이러스는 주로 사람에서 사람 간 또는 오염된 장난감 등을 통해 감염되며 감염 시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설사, 구토, 복통, 탈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로타바이러스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 외에도 자주 손을 씻고 음식은 완전히 조리해 먹는 습관이 중요하다”며 “예방접종 지원으로 다자녀 및 장애인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영·유아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접종을 희망하는 가정은 구비서류를 지참해 신도안 보건지소에 방문신청 후 지정의료기관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