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최현석과 함께 ‘안동 특산품’ 레시피 개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12-26 17:05 KRX7
#안동시 #레.디.고-레시피 #안동 특산품 #수운잡방 #안동한우 육회비빔국수

‘최현석의 레.디.고-레시피, 디시, 고’ 통해 안동 특산품을 활용한 새로운 레시피 탄생

NSP통신-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안동 특산품의 새로운 변신, 안동시 최현석의 레.디.고-레시피, 디시, 고(GO) 촬영, 다큐멘터리 최현석의 레.디.고 29일 밤 10시 방송 - 지역 소상공인 대상 레시피 교육 및 보급으로 미식 관광 확산 기대 (사진 = 안동시)
스타 셰프와 함께하는 ‘안동 특산품의 새로운 변신’, 안동시 최현석의 레.디.고-레시피, 디시, 고(GO) 촬영, 다큐멘터리 ‘최현석의 레.디.고’ 29일 밤 10시 방송 - 지역 소상공인 대상 레시피 교육 및 보급으로 미식 관광 확산 기대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스타 셰프 최현석과 함께 안동 특산품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촬영했다.

최근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을 통해 독창적인 요리와 감동을 선사했던 최현석 셰프는 이번 ‘최현석의 레.디.고-레시피, 디시, 고(GO)’를 통해 안동의 특산품을 활용한 새로운 레시피를 탄생시켰다.

특히 500년 된 안동의 고조리서인 수운잡방의 요리 계승자를 통해 안동의 전통 음식에 대한 스토리를 듣고 영감을 얻어 안동의 한우와 참마를 활용한 레시피 2종을 개발했다.

G03-9894841702

이를 최현석 셰프가 직접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등 레시피 보급에도 힘썼다.

안동의 한우와 참마를 최현석 셰프만의 독창적인 해석으로 탄생시킨 ‘안동한우 육회비빔국수’와 ‘안동한우 육즙만두’ 메뉴는 안동 특산품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최현석 셰프의 레시피에 소상공인 각자의 노하우를 반영해 안동 시내의 음식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푸드 특화 유튜브 채널을 통한 숏폼 콘텐츠 제작과 파워블로거, 인스타그래머를 활용한 메뉴 체험기 확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개발한 메뉴를 알리고 안동의 특산품과 향토음식를 홍보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안동의 미식 관광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관광거점도시로서의 브랜드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레시피 개발과 보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현석의 레.디.고-레시피, 디시, 고(GO)’는 오는 29일 밤 10시 LG 헬로비전 채널을 통해 전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