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생활 안심 디자인 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19 11:45 KRX7
#강서구 #생활 안심 디자인 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박대우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적용 시설물 설치·생활환경 개선·안전한 마을 조성

NSP통신-강서구 골목길에 설치된 고보조명 (사진 = 강서구)
강서구 골목길에 설치된 고보조명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는 오는 23일 화곡1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생활 안심 디자인 마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안전교육’을 진행한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은 “주민 의견을 반영한 생활 안심 디자인 마을 조성사업으로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며 “설명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활 안심 디자인 마을 조성사업은 주민이 일상에서 불안감을 많이 느끼는 장소에 범죄예방 환경디자인(CPTED)을 적용한 시설물을 설치해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사업지인 화곡1동은 저층주택이 밀집되어 있고 보행환경 개선이 필요해 지난 3월 서울시 공모를 통해 ’서울시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에 선정된 지역이기도 하다.

구는 인구, 지리, 범죄 발생 및 보안시설 현황 등 대상지에 대한 기초조사와 분석을 실시하고 사업 실행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기본설계안과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설명회를 통해 필름형 안내판, 안심 반사경, 안심 안내지도, LED 벽화 등 화곡1동 지역에 설치하게 될 각종 시설물의 종류와 설치 위치를 설명하고 범죄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강서경찰서와 함께 범죄예방과 생활에 필요한 안전 정보를 공유하는 안전교육도 진행한다.

설명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이번 사업을 ’서울시 범죄예방 인프라 구축사업‘과 함께 추진해 사업지를 확대하고 범죄예방 효과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