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서구 방신전통시장,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14 21:46 KRX7
#강서구 #방신전통시장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2년간 총사업비 10억여 원 지원·명품 생활문화시장 추진 목표 세부 계획 발표

NSP통신-비전포식에서 방신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원이 기를 흔들고 있는 모습. (사진 = 강서구)
비전포식에서 방신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원이 기를 흔들고 있는 모습.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가 지역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방화동 방신전통시장을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으로 조성한다.

구는 14일 오후 2시 방신전통시장에서 비전 선포식을 열고 ‘명품 생활문화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추진 목표와 세부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비전선포식에는 조상현 방신전통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해 상인회 관계자, 지역 직능단체장, 타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방신전통시장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G03-9894841702

행사는 1부 비전선포식과 2부 축하공연으로 나눠 열렸다. 비전선포식은 ▲개회사 ▲상인회장 환영사 ▲내빈 축사 ▲사업 착수보고회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발대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NSP통신-서울 강서구 방신전통시장에서 열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 비전선포식에서 방신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서울 강서구 방신전통시장에서 열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 비전선포식’에서 방신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한편 방신전통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2년간 총 사업비 10억여 원을 지원받는다. 이에 구는 지역 특색에 맞는 문화 체험형 축제를 개발하고 지역 점포별 특성을 살려 브랜드화를 추진해 방신전통시장을 지역 문화 공간이자 다시 찾고 싶은 명소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