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태우 강서구청장,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 포기하는 일 없도록 지원 아끼지 않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15 12:02 KRD7
#김태우 #강서구청장 #강서구장학회
NSP통신-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이 강서구장학회 이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이 강서구장학회 이사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이 14일 재단법인 강서구장학회 이사회에 참석해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김태우 강서구청장은 “구 예산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복지 분야이지만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에는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며 “어려운 가정환경에 처한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강서구장학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구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강서구장학회 이사회 회의 모습 (강서구)
강서구장학회 이사회 회의 모습 (강서구)

한편 14일 오후 5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사회에는 김태우 구청장을 비롯해 송진수 강서구장학회 이사장, 장학회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고 이번 이사회는 지난 2022년도 결산과 사업실적을 공유하고 올해 활동계획 등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G03-9894841702

또 참석자들은 올해 경제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저소득 가정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보다 장학금 규모를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올해 장학금 지급 규모는 역대 최대인 2억 6320만 원으로 확정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