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태우 강서구청장, 해빙기 안전취약지역 현장점검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14 10:37 KRD7
#김태우 #강서구청장 #해빙기 #안전취약지역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건설현장을 찾아 현장 관계자로부터 해빙기 안전관리 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오른쪽 두 번째)이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건설현장을 찾아 현장 관계자로부터 해빙기 안전관리 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이 지난 13일 구청 안전관리 부서, 민간 전문가와 함께 화곡동에 위치한 봉제산을 찾아 낙석, 산사태 등 해빙기 안전취약지역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어 김 구청장은 다세대·다가구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비탈면 파손 유무, 노후 담장 및 옹벽 균열 여부 등을 점검했고 특히 지역 내에서도 대규모 건설현장이 많은 마곡지구를 찾아 공사장 주변 안전 관리대책과 작업자 안전수칙 준수 여부, 추락 방지 안전망 등 안전시설물 설치 상태 등을 꼼꼼하게 확인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건설현장에선 안전 부주의가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안전수칙을 각별히 준수하고 안전의식 확산과 철저한 예방활동을 통해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일터를 조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G03-9894841702

이어 “겨우내 땅이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는 해빙기에는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기 쉬운 시기인 만큼 철저한 대비와 선제적 예방만이 피해를 줄일 수 있다”며 “지속적인 관리 점검으로 안전한 강서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세 번째)이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건설현장을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세 번째)이 강서구 마곡지구에 위치한 건설현장을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강서구)

한편 구는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월 17일부터 지역 내 급경사지, 공사장 등 안전취약 시설물 671개소에 대해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