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정동정

서울시, 제1차 서울국제응급의료 심포지엄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11-24 18:09 KRD7
#서울시 #서울국제응급의료 #심포지엄 #응급의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서대문구 홍은동 소재 그랜드 힐튼 에메랄드 홀에서 응급의료 전문기관 및 단체, 응급의료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제1차 서울국제응급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1차 서울국제응급의료 심포지엄는 서울응급의료의 기본가치를 ‘생명을 존중하는 생활 안전 예방 공동체’, ‘사람을 사랑하는 응급 처치 시민 공동체’, ‘건강한 서울을 이루는 응급의료 미래 공동체’로 정하고 주제발표 및 해외사례 발표 특강과 EMS 보고, 분야별 응급의료 핵심주제 등을 발표한다.

특히 지역사회와 병원에 대한 주제로 재난의료지원단, 생활 속의 심폐소생술, 서울형 응급실 구축방안, 응급중환자 진료체계 등 분야별 응급의료 핵심주제 발표가 예정돼 있다.

G03-9894841702

또한 구급, 이송, 정보에 대한 주제로 구급질 관리와 전문화, 전문출동 체계도입, 응급의료정보개선, 안전한 병원 간 이송을 주제 발표함으로 향후 서울응급의료 분야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수립 및 체계구축을 위한 시금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모현희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제1차 서울국제응급심포지엄은 서울시가 응급의료분야를 선도하는 국제도시로 새롭게 태어나는 출발점이 될 것이며, 서울응급의료의 가치를 높임으로써 시민고객의 생명존중과 사람을 사랑하는 ‘희망 서울’을 이루는 귀한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지움에는 서울시, 서울소방재난본부, 서울응급의료정보센터, 대한응급의학회, 대한외상학회, 대한응급의료지도의사협의회, 대한재난의학회, 대한심폐소생협회, 대한응급구조사협회, 병원응급간호사회, 한국생활안전연합 등과 25개 보건소, 24개 소방서등이 참석하는 명실 공히 서울응급의료분야 전문종사자들이 모두 참여하는 심포지엄이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