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진, 행안부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에 지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11-27 15:20 KRX7 R79
#한진(002320) #행정안전부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 #윤호중
NSP통신-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 지정 사진 (사진 = 행안부)
fullscreen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 지정 사진 (사진 = 행안부)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002320)이 지난 26일 정부서울청사 12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 지정현판 수여식’에서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으로 공식 지정됐다.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과 한진을 비롯한 총 4개 물류기업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각 기업에는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 현판이 수여됐다.

윤호중 장관은 “재난관리 자원을 신속히 현장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민간 물류 역량이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번 지정에 따라 한진은 향후 태풍, 홍수, 대형 화재 등 대규모 재난 사태 발생시 책임기관과 협력해 재난관리 물품 운송을 수행한다. 재난 현장으로 이재민들을 위한 침낭, 간이침대와 같은 침구류나 마스크, 타올 등 위생용품까지 다양한 재난관리 물품을 골든 타임 내 신속히 전달하게 된다. 한진은 이를 위해 정부의 ‘재난관리 자원 통합관리시스템’과 연계해 실시간으로 물자 이동 경로를 추적하고 관리하는 등 체계적인 대응 프로세스를 가동할 예정이다.

한진이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으로 선정된 배경에는 촘촘한 전국 단위 배송망과 대규모 물류 인프라, 80여 년에 걸친 충실한 물류 노하우가 있다. 특히 한진은 법적 지정 요건인 ‘스마트물류센터’를 운영하는 등 첨단 물류 역량을 인정받았다.

한편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 제도는 ‘재난관리자원의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도입됐다. 민간 물류기업의 전문성과 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안정적인 재난관리물자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며 국가 재난관리 물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평시에는 비축된 각종 재난관리 물품을 체계적으로 보관·관리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