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유통·식품 업계동향

이제는 달라진 ‘백화점 찾는 목적’…‘다자녀’ SPC의 행복한 하루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5-14 18:25 KRX5
#롯데쇼핑(023530) #신세계(004170) #현대백화점(069960) #SPC삼립(005610) #GS리테일(007070)
NSP통신- (표 = 옥한빈 기자)
(표 = 옥한빈 기자)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이날 백화점계는 전시부터 모바일게임까지 다양한 전략이 등장했다. 롯데는 주재범 작가를 초청해 전시를 진행하고 신세계는 티의 본고장 영국에서 브랜드를 론칭해왔다. 현대백화점은 아이들을 포커싱해 모바일게임을 만들어냈다. 한편 SPC 그룹은 던킨, 파리바게뜨, 삼립 형제가 좋은 소식들을 가지고 왔다.

◆백화점은 다양하게 즐기자…‘전시’부터 ‘모바일게임’까지

롯데백화점이 이달 29일까지 ‘다운타운 피버(DOWNTOWN FEVER)’를 테마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이는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에비뉴엘 전관과 본관 1~4층에서는 ’도심의 열기’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도시 풍경과 일상 속 감정을 픽셀 아트로 풀어낸 전시가 이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전시의 메인 아티스트로 픽셀 작업으로 잘 알려진 주재범 작가를 초청해 에비뉴엘 공간 전반을 하나의 갤러리처럼 구성했다. 4층에는 롯데타운 명동의 특별 전시관을 마련해 'DOWNTOWN FEVER : 픽셀로 재구성한 도시풍경‘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G03-9894841702

신세계백화점이 영국 왕실이 사랑하는 티 브랜드 ‘포트넘 앤 메이슨’의 신제품 ‘스파클링 티’ 2종을 국내 단독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차(茶)와 포도, 레몬 주스를 블렌딩한 천연 탄산 무알코올 음료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라는 설명이다. 대표 상품은 상큼한 열대 과일과 자스민 향이 어우러지는 ‘포트넘 스파클링 티’와 드라이한 차 향에 은은한 단맛을 더한 ‘로제 스파클링 티’등이 있고 신세계 강남점·본점·센텀시티점 등 6개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이 자체 캐릭터 ‘흰디(Heendy)’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출시해 시선을 모은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한 게임은 두 개의 그림의 다른 부분을 찾는 틀린 그림 찾기, 카드를 한 장씩 뒤집어 기억력을 통해 같은 그림을 조합해 보는 ‘메모리 카드’, 흰디 그림 퍼즐을 맞추는 ‘직소 퍼즐 놀이’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흰디 미니 게임, 흰디 점프 등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CU는 ‘어린이 식품안전’…GS샵의 ‘뷰티’ 변신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식약처 산하 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해썹인증원)과 어린이 식품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그린푸드존, Green Food Zone)내에 위치한 CU 점포에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우선 적용하는 ‘어린이 식품안전 안심 편의점’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선정했다. 하지만 이미 완성된 ‘해썹’인증을 받은 GS25와는 달리 아직 음식점위생등급제만을 적용하고 있는 점이 남은 숙제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은 오는 17일 오후 1시 55분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글로우엠 부스터 소닉’을 최초로 선보인다. ‘글로우엠 부스터 소닉’은 교차 초음파(3MHz, 10MHz)로 피부 속 깊숙이 수분과 탄력을 전달해 피부 본연의 윤기와 밀도를 높여주는 ‘물광 케어’ 효과를 제공하는 기기다. GS샵이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강화하는 배경은 일상에서 꾸준한 관리로 노화에 대비하는 슬로 에이징(Slow-Aging) 트렌드 영향으로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어서다. 특히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40~60대 여성들은 탄력, 리프팅, 주름, 미백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 프리미엄 기기에도 아낌없이 지갑을 열고 있다.

◆바쁘다 바빠…SPC그룹 릴레이 신제품과 인증받은 파리바게뜨

SPC 그룹은 자식들이 많은 만큼 안바쁜 날이 없다. 지난 13일 베스킨라빈스의 ‘해피포인트 페스티벌’에 이어 오늘은 베이커리 계열 브랜드가 눈에 띄었다.

SPC그룹의 던킨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로얄 밀크티 라떼’를 출시했다. ‘로얄 밀크티 라떼’는 향긋한 밀크티에 에스프레소 샷을 넣어 즐기는 홍콩식 밀크티 커피 ‘동윤영(冬鴛鴦)’에서 착안해 던킨만의 스타일로 완성한 커피 음료다. ‘로얄 밀크티 라떼’는 달콤하고 은은한 밀크티의 차향과 고소한 던킨 에스프레소 샷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풍부한 맛과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유럽 벨기에의 국제 품질 평가 대회 ‘2025 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4개 제품이 금상에 선정됐다. 2022년 첫 수상 이후 꾸준히 수상을 이어오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올해 무려 4개의 제품이 금상에 선정되며 글로벌 품질인증을 받으며 웃음을 짓게 됐다.

SPC삼립이 올 여름을 맞아 젤리뽀 라인업을 확장한다. 기존의 컵 젤리 타입에 더해 새롭게‘얼려먹는 젤리뽀zero’를 출시한다. 최근 젤리·빵 등 디저트를 얼려먹는 ‘얼먹’ 트렌드가 화제를 모으면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젤리뽀를 새롭게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