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애큐온캐피탈, 잠실볼링장서 발달장애인들과 볼링 체험 실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7-11 09:58 KRD7
#애큐온캐피탈 #잠실볼링장 #체험 #다운복지관 #컬쳐데이
NSP통신-애큐온캐피탈 임직원과 다운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이 볼링 체험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큐온)
애큐온캐피탈 임직원과 다운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이 볼링 체험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애큐온)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애큐온캐피탈이 지난 10일 잠실볼링장에서 다운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과 볼링을 함께 체험한 ‘제5회 애큐온 컬처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애큐온캐피탈 사내 볼링 동아리인 A.B.C(Acuon Bowling Club) 회원 및 임직원 15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이들은 다운복지관 소속 15명의 발달장애인등과 1대1로 짝을 이뤄 볼링을 지도하고 함께 경기를 뛰었다.

다운복지관에 따르면 발달장애인들은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치료, 교육, 직업 재활 등의 전인재활과 사회통합 도모를 위한 체험 기회와 돌봄의 지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볼링처럼 일반인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문화, 체육의 지속적인 경험이 중요하지만 가족이나 인솔교사의 도움 없이는 사실상 체험하기 힘든 실정이다.

G03-9894841702

애큐온캐피탈 A.B.C 볼링 동아리 회원들은 발달장애인들의 이러한 소식을 접하고 자신들이 평소 경기를 즐기던 잠실볼링장으로 이들을 초청했다. A.B.C 회원들은 발달장애인들과 눈을 맞추며 공을 잡는 방법, 스텝, 공을 놓는 방법, 스트라이크 및 스페어, 득점 상황 등 볼링에 대해 자세히 알려줬다. 이후 애큐온 자원봉사자들과 발달장애인들은 함께 볼링 경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애큐온캐피탈 관계자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이 삶의 활력을 느끼고 자존감을 높이며 체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생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