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 북구청(구청장 배광식)은 다음 달 17일 오후 2시, 북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4월 행복북구 아카데미 명사초청 부모교육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2018년 행복북구 아카데미 두 번째 시간으로 감정코칭 전문가인 ‘HD 행복연구소’ 소장 최성애 박사(사진)가 '정서적 흙수저와 정서적 금수저, 4차 산업시대의 인재를 키우는 감정코칭'이라는 주제로 부모 교육을 진행한다.
최성애 박사는 사랑은 애착으로 시작되고 안정적 애착은 행복으로 이어진다는 믿음으로 행복한 삶, 가정, 사회와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갈 정서적 금수저를 키우는 방법으로 감정코칭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성애 박사는 현재 HD행복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EBS 다큐프라임 '마더쇼크', MBC스페셜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등 방송 프로그램에 자문 및 출연 했다.
저서로는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청소년 감정코칭', '행복일기', ‘정서적 흙수저와 정서적 금수저’ 등 다수가 있다.
한편 지난 20일 북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소통전문가인 김창옥 강사를 초청하여 열린 행복북구 아카데미는 주민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최성애 박사의 이번 특강은 선착순 300명까지 북구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및 북구청 평생교육과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