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하림 ‘맑음’·빙그레 ‘구름 조금’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플로리스트 홍채희가 청소년 멘토링 특강을 가졌다.
28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올해 각종 전국기능대회 화훼부문에 잇따라 입상하며 차세대 플로리스트로 주목받은 홍채희는 최근 강원도 양양의 한 호텔서 진행된 청소년행사에 멘토로 초빙됐다.
홍채희는 이날 ‘꿈을 꾸고 도전하면 자신이 바라는 꽃이 된다’라는 주제로 펼쳐진 강연에서 직업에 대한 현실적 이해와 능동적인 진로탐색과 설계를 위해 직업인으로서 가져야할 가치관과 꿈을 이루기까지의 과정 등에 대해 설명하며 진로를 막연히 직업인으로 정하고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현실적 조언을 해주었다.
또한 플로리스트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해당 직업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꽃과 식물을 통해 플로리스트의 꿈을 갖고 이를 이뤄내며 얻게된 성취감과 즐거움, 행복감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전하며 강연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했다.
홍채희는 이날 강연을 마치며 “다른 이들에게 의미 있는 삶을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앞서서 나의 꿈은 무엇이고, 내가 피워낼 꽃은 무엇인지에 대해 진정성있게 고민해 보라”며 “그 결과를 두고 자신의 목표를 정해 도전하고 실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홍채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강사로 방송과 강연 활동 외 진로 고민 중인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의 멘토로도 활약 중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