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하림 ‘맑음’·빙그레 ‘구름 조금’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은 보험인 대상의 CS(고객만족)특강을 진행했다.
1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은 지난달 29일 매트라이프생명 초청을 받아 서울 강남 본사 강의실에서 이업체 임직원 대상으로 ‘고객 중심 창조적 도전 노하우’를 주제로 열강을 펼쳤다.
이날 그는 27년의 방송생활에서 체득한 서비스 정신과 전문 마케터로서 기업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낀 고객응대를 위한 창조적인 방법을 전해 호응을 얻었다.또 고객들을 접할 때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한 예방법으로 ‘뻔(Fun)한 스트레스 탈출법’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권영찬은 강연을 통해 “고객서비스와 고객만족을 위한 기본 전제조건은 ‘내가 먼저 행복한 것’ 이다”라며 “‘고객은 왕이다’라는 전제 보다는 ‘나는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한 사람이다’라는 전제를 기본으로 ‘내가 행복한 사람’이 되고 ‘우리 가정이 행복한 가정’이 될 때 비로소 고객의 마음을 진심으로 사로잡을 수 있어 ‘나의 고객’, ‘회사의 고객’이 늘어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권영찬은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있으며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고정 패널로 출연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전문가, 상담코칭전문가, 스타강사로 활약 중이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