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방송인 권영찬,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여라”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7-11-03 11:28 KRD7
#권영찬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이 창업 특강을 가졌다.

3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권영찬은 최근 강원도 양양에서 열린 한 프랜차이즈업체의 ‘창업교육 세미나’에 참석해 ‘행복한 창업, 성공한 창업’을 주제로 강연했다.

NSP통신

이날 권영찬은 자신의 창업 성공 케이스와 최근 홈쇼핑에서 대박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다양한 상품들에 대한 마케팅 노하우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했다.

그는 지난 1998년에 서울 노량진에 100여 평 규모로 창업해 오픈한 레스토랑 ‘권영찬의 짝궁댕이’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들을 하나하나 짚어 설명하며 “가장 주효했던건 고객들의 성향을 틈틈이 파악해 DB화하고 이들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했던 것과 고객들의 작은 불만의 소리에도 귀기울여 개선하고자 노력했던 점”이라고 강조해 공감케 했다.

G03-9894841702

이어 “대부분의 창업주들은 고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성향, 서비스 불만에 대해 여러 방법으로 어필하고 있음에도 이를 제대로 알아채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는 결국 고객의 발걸음을 끊게 만들어 실패에 이르게 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권영찬은 이날 강연 후 현장에서 예비창업자들이 궁금해 하는 ‘성공 창업 CS(고객서비스) 노하우’에 대한 직문직답의 시간을 마련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현재 방송 출연과 대학 강단에 올라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는 권영찬은 지난 2000년부터 기업마케팅 전문가로 변신해 활동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