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방송인 반창환 박사가 두 번째 CEO 특강을 진행했다.
26일 권영찬닷컴 측에 따르면 반창환 박사(치과학)는 제주에서 열린 여성CEO아카데미의 인문학 강연자로 초빙돼 ‘성공 비지니스를 위한 첫 인상’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가졌다.
이번 강연은 지난주에 이은 CEO 특강으로 여성CEO만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반 박사는 이날 “사람의 눈과 입 주변은 표정근육이 잘 발달돼 있어 여러 가지 형태의 다양하고 복잡한 표정을 만들어 내게 된다”라며 “그 중 미소의 형태에 따른 입모습은 외모에도 영향을 미쳐 첫 인상에 대한 호감도를 좌우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첫 인상을 위한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미소를 갖기 위해서는 먼저 치아관리가 선행돼야 한다”며 “이는 웃을 때 가장 먼저 드러나는게 치아이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아름다운 미소로 품격을 높여 첫 인상을 좋게 하기 위한 치아관리 요령으로 “목표를 정하면 실천을 꾸준히 해야 하는 것처럼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서는 어린시절의 습관처럼 성인이 되어서도 규칙적으로 치아를 관리해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 박사는 이번 강연에서 실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치아건강 관련 정보도 제공해 관심을 끌었다.
한편 반창환 박사는 뉴욕대치대에서 학위를 받았으며, 최우수 졸업그룹(OKU)에 선정돼 주목을 받았다. 동대학 보철학전문의와 보철학과 임상교수를 역임한 바 있는 그는 지적이면서도 훈훈한 외모로 증권사 정수기브랜드 카드사 휴대폰브랜드 등 다양한 CF와 방송 출연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