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더본·배민 민생회복쿠폰 경쟁 ‘활활’…쿠팡·맘터·CJ 사업 다각화의 시대가 왔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향후 7년 안에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로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을 선정한다.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과정에서 요리에센스 연두는 순식물성 성분으로만 맛을 내고 요리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샘표 측은 전했다.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수상을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연두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요리에센스 연두 페이지의 ‘좋아요’를 누르고 친구를 태그 걸면 100명을 선정해 온라인 쇼핑몰 ‘샘표 마켓’의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에센스 연두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됨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식품산업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았다”며 “건강한 식물성 소재의 발효에 대한 관심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 연내에는 추가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