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상옥 회장, 예비 원예치료사 대상 특강 “상대에 대한 따뜻한 마음이 먼저”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6-06-16 17:48 KRD7
#신상옥 #원예치료사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신상옥 한국원예치료사협회장은 남부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원예치료사 양성과정 종강식에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의 시간을 가졌다.

신 상옥회장은 이날 강연에서 전문적인 원예치료사가 되기 위해 갖춰야할 항목들로 기본적인 원예지식은 물론 심리, 상담, 기초의학, 사회복지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폭넓은 지식을 꼽았다.

NSP통신

신 회장은 특히 원예치료사의 가장 큰 덕목으로 대상자를 대하는 따뜻한 마음과 창조적 마인드를 강조해 공감을 이끌었다.

그는 15주간의 원예치료사 양성과정을 마치게 된 수강생들에게 “원예치료는 꽃과 식물을 이용하여 사람의 육체적, 심리적, 교육적 정신적 회복은 물론 사회성을 개선시켜주는 놀라운 효과를 지니고 있는 것은 이미 수많은 임상을 통해 보고 되고 있다”라며 “일선현장에서 당당히 마음까지 치료하는 원예치료사가 되달라”고 당부했다.

G03-9894841702

신상옥 회장은 조선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현재 한국의 원예전문치료사 양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권영찬닷컴 소속 강사로 활동 중인 그는 다양한 강연활동 외 경희대학교와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에 개설된 15주차 원예치료사 양성과정에 2학기 출강을 앞두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