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제183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진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8-28 13:09 KRX7
#강서구 #강서지식비타민강좌 #애완견 #반려견 #설채현 수의사

주제, 애완견이 아닌 반려견, 새로운 가족의 의미

NSP통신-제183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포스터 (사진 = 강서구)
제183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포스터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애완견이 아닌 반려견, 새로운 가족의 의미’라는 주제로 제183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진행한다.

강좌는 25일부터 한 달간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강사로 나선 설채현 수의사는 애완견과 반려견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며 즐거움을 위한 소유물이 아닌 평생을 함께하는 가족으로서의 반려견을 강조한다.

또 반려견의 행복을 위한 5가지 원칙, 집에서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애완견이 아닌 소중한 가족으로서 반려견과 보호자 모두가 행복한 반려 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설 수의사는 동물훈련사이자 반려동물 행동 교정 전문가로 건국대학교 수의학과를 졸업했다. 또 동물 훈련사 양성기관으로 유명한 미국의 KPA(Karen Pryor Academy)에서 국내 수의사 최초로 공인 트레이너 자격을 획득했다.

한편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SBS ‘동물농장’, tvN ‘대화가 필요한 개냥’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해 반려동물의 행동 교정에 대한 지식을 전달했으며 저서로는 ‘강아지 마음 사전’, ‘그 개는 정말 좋아서 꼬리를 흔들었을까’가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