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도, 바이오헬스 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3-06 18:13 KRD7
#전북도 #바이오산업 #바이오헬스 #미래 먹거리 #연구개발
NSP통신-전북도청
전북도청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도는 6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10대 역점시책중 하나인 ‘미래산업 생태계 대전환으로 전북경제 르네상스 도약’을 위해 바이오 헬스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기업, 학계, 연구기관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전북대, 원광대, 전북대병원 등 연구기관 및 학계, 기업 전문가 20여 명이 참여했다.

전북테크노파크 유지연 팀장의 바이오산업 및 국가 연구개발(R&D) 사업 현황 소개, 전북대 박찬희 교수의 연구사업 활성화 추진 사례 발표, 연구분야 활성화에 대한 산·학·연 전문가 의견 공유 및 해소방안 등 많은 사항이 논의됐다.

G03-9894841702

특히 정부가 ‘제2의 반도체 신화’를 목표로 바이오헬스 산업을 육성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관련 연구개발(R&D) 지원 및 규제 완화 등에 있어 전북의 차별화된 강점을 활용할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오택림 전북도 미래산업국장은 “산·학·연이 참여한 이번 간담회가 바이오헬스 산업의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돼, 전북의 미래 먹거리 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