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교육청,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출범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2-21 18:39 KRD7
#전북교육청 #대입진학지도지원단 #대입지원단 #학생부종합전형 #입시설명회
NSP통신-전북교육청 전경
전북교육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오는 23일 8층 회의실에서 지원단 발대식을 열고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발대식을 통해 지난해 대입지원단 활동 결과를 성찰하고 올해 대입 지원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지원단은 장진호 서림고 교사를 단장으로 85명의 진학 전문 교사와 자문위원 포함 총 88명으로 꾸려졌다.

지원단은 ▲연수 및 현장지원팀 ▲자료개발팀 ▲학생부종합전형 연구팀 ▲수능전형 연구팀 ▲대입 진로진학상담팀 ▲대외협력팀으로 나뉘어 2024학년도 대입진학지도 정보 및 전략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연수 및 현장지원팀은 학교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와 권역별 수․정시 입시설명회를 담당한다.

자료개발팀은 대학별 전형자료를 수집‧분석해 대학진학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특별전형 연구 지원 분석, 교사용 진학지도 매뉴얼을 개발 보급할 계획이다.

학생부종합전형연구팀은 단위학교 모의면접 컨설팅을 지원하고, 학생부종합전형 사례집을 개발하여 종합전형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을 지원한다.

수능전형연구팀은 대학별 정시전형과 수능 및 모의고사 출제 경향을 분석하는 역할을 한다.

또 대입 진로진학상담팀은 온‧오프라인 대입상담센터를 운영하고 고3 대상 대면상담과 모의면접 현장지원, 콜센터 대입상담교사단 운영을 담당한다.

한편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은 팀별 역량 강화를 위한 진학지도 연수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전형별 분석과 연구를 통해 올해 처음 실시하는 ‘권역별 맞춤형 상시 진학상담 운영’ 등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주현화 도교육청 학교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대입제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새롭게 실시하는 진학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년도 65명에서 올해 88명으로 지원단을 확대했다”면서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은 학생․학부모의 진학 정보 공백을 해소하고, 학교의 진학지도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