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농(農)튜버’ 육성 기초 교육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3-04 18:11 KRD7
#정읍시 #농튜버 #유튜브 #마케팅 #비대면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대세로 떠오른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일명 ‘농(農)튜버’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소비자들의 농산물 구매 형태가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소비문화로 정착하면서 지역 자원의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고 농가의 브랜드가치를 향상하기 위함이다.

유튜브 마케팅은 농업인이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가 유튜브로 생생하게 교감하고 구매함으로써 농산물의 신뢰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또 농업인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유통비 절감과 매출 증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11~26일 8회에 걸쳐 총 32시간 유튜버 마케팅 기초과정 교육을 편성해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소비구조가 정착됨에 따라 올해는 기초과정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적인 유튜버 마케팅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은 SNS 활용 유튜브 플랫폼에서 1차 농산물과 가공품을 취급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인 미디어의 이해와 유튜브 채널 운영 실전, 다양한 동영상 촬영기법과 성공적인 채널 운영 노하우를 교육할 예정이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자원의 영상 콘텐츠 발굴과 지역농업인 및 농특산물의 브랜드가치 향상을 꾀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