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롯데백화점 전주점, 지역상생 협력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2-06 12:24 KRD7
#장수군 #롯데백화점 전주점 #지역상생협력사업 #롯데백화점 #장수한우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과 롯데백화점 전주점은 5일 백화점 7층 회의실에서 장영수 군수와 최진구 장수한우지방공사장, 이주영 지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수군·롯데백화점(전주점) 지역상생협력사업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6일 장수군에 따르면 2020년 10월부터 추진된 이번 ‘장수군·롯데백화점 전주점 지역상생협력사업’은 백화점 6층 식당가의 ‘장수한우명품관’ 입점 협의를 시작으로 수차례에 걸친 협의를 통해 체결됐으며, 양 기관은 장수군 농특산물 전방산업 활성화의 기반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현재 롯데백화점 전주점 지하 식품관에서는 지난달 29일부터 ‘장수군 농축산물 선물세트 특별판매전’이 진행되고 있으며 사과를 비롯해 오미자주, 오미자 청, 한과, 잡곡, 굼벵이 환 등 농산물과 가공식품 등이 판매되며 도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특별판매전은 10일까지 진행된다.

G03-9894841702

또 5월 초에 개점 예정인 ‘장수한우명품관 전주점’은 장수한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판매되며 이와 함께 장수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 장수군 대표 농특산물 전시·판매코너를 운영해 장수군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영 롯데백화점 전주점장은 “천혜의 농축산물 생산지인 전북 최고의 청정지역 장수군의 농특산물을 전주점에서 소개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품질 좋은 장수 농특산물을 도시민들이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수군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2020년부터 롯데백화점과 인연을 맺고, 수차례의 ‘장수군 농특산물의 특판전’을 마련해준 이주영 지점장님과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협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호남지역뿐 아니라 수도권 지역으로 장수군 농특산물 유통의 전방산업이 확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