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70억 투입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6-08 11:29 KRD7
#장수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레드푸드 #애플코디네이터 #청년리더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장수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장수 리더스 아카데미와 분야별 액션그룹 워크숍을 시작으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장수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장수 레드 농산물을 중심으로 사회적 경제 조직의 역량강화와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장수군 농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해 ‘장수 레드푸드 활성화 프로젝트’라는 테마로 2022년까지 70억원이 투입된다.

장수 리더스 아카데미는 애플코디네이터 양성 과정과 청년리더 양성 과정을 시작으로 조직 역량강화 교육, 유통전문가 양성 등 4개 과정으로 추진한다.

G03-9894841702

애플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사과 주요 병해충을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는 병해충 컨설팅 전문가를 양성한다.

청년리더 양성과정은 최신 유통의 흐름에 맞는 동영상 제작 및 편집 등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농산물 판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최고전문가 과정으로 각각 20명씩 교육한다.

또한 농촌신활력사업은 사업목적 실현을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사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그 성과가 장수군에 전파될 수 있도록 지난달부터 분야별 액션그룹 워크숍을 추진 중이며, 장수원예농업협동조합 등 19개 지역 내 다양한 민간주체가 액션그룹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인주 농업기술센터 과수과장은 “장수군 신활력플러스사업이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사업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