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해운대구 기장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배덕광, 보궐선거 출마 선언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4-06-25 10:37 KRD7
#부산 #해운대 #배덕광 #구청장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오는 7월 30일 부산 해운대구 기장 갑 지역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배덕광 전 해운대구청장이 출마를 선언했다. 앞서 지난 17일 선거 사무소를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 상태다.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서병수 부산시장 당선인의 총괄 선대본부장을 맡아 경험을 쌓았던 배덕광 전 구청장은 지난 3월 말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10년간 맡아왔던 해운대 구청장직을 사퇴하고 오는 7.30 해운대 기장갑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준비하며 지역주민과의 소통에 매진해 왔다.

배 후보는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국민을 잘 섬기는 국회의원이 될 것이고, 무엇보다고 매력 있는 세계 일류도시 해운대 발전을 완성시킬 것”이라며, “이와 함께 의정 활동의 중심을 대한민국과 지역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할애함으로써 안전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업고(UP GO)’를 슬로건으로 내건 배 후보를 바라보는 지지자들은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보여줬듯이 부산의 정서가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본선 경쟁력이 약한 후보를 내세우면 야권 단일 후보에게 패할 수도 있는 시점에서 경선을 통해 지역 기반을 둔 도시경영의 전문가, 주민참여와 소통을 우선으로 하는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배덕광 후보가 선출 돼야 본선에서도 승리를 장담할 수 있다”며 배 후보의 선전을 기원했다.

또한 ‘이기는 공천’을 위해서라도 유권자들의 표심을 반영하는 경선, 여론조사 공천 또는 표심을 고려한 공천 심사 과정이 꼭 필요하다는 주문했다.

한편 배 후보는 지난 10년간 해운대구청장을 지내면서 해운대를 ‘세계 속의 명품도시’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다산목민대상 대통령상 수상과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의 연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치단체장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ispyone@nspna.com, 이광용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