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 지속적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2-16 16:09 KRX7 R0
#봉화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 #산불예방 #방문 파쇄 #부산물 파쇄

고령농, 여성농, 소농 등 스스로 부산물 파쇄가 어려운 농가 우선 선정

NSP통신-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영농부산물 소각으로 인한 산불 예방을 위해 영농부산물 하반기 파쇄작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진 = 봉화군)
fullscreen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영농부산물 소각으로 인한 산불 예방을 위해 영농부산물 하반기 파쇄작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농업기술센터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영농부산물 소각으로 인한 산불 예방을 위해 영농부산물 하반기 파쇄작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2월부터 운영한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은 상반기 봉화군 내 39.3ha 면적의 농지에서 발생한 영농부산물(과수 잔가지, 고춧대, 깻대 등)을 파쇄했다.

영농부산물 파쇄지원사업은 불법 소각으로 인해 발생하는 산불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잔가지, 깻대, 고춧대 등 부산물을 파쇄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관내 고령농, 취약계층 등 자체적으로 파쇄기 임대 및 사용이 어려운 농가를 대상으로 하여 방문 파쇄 작업을 수행한다.

파쇄 부산물은 퇴비 등 재활용이 가능하다.

2026년도 영농부산물 파쇄지원은 농지 소재 읍·면사무소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고령농, 여성농, 소농 등 스스로 부산물 파쇄가 어려운 농가를 우선해 선정된다.

장영숙 농업기술과장은 “가을~겨울철 영농부산물 소각으로 발생하는 산불 발생 사전 방지를 위해 파쇄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