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달성군, 지자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9-10 15:30 KRX7
#달성군 #최재훈군수 #정보통신 #행안부 #우수사례

‘무선통신(LoRaWAN)을 통한 이동약자 안전서비스 구축’ 사례

NSP통신-안전서비스 구성도 (사진 = 달성군)
안전서비스 구성도 (사진 = 달성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지난 6일 거제시에서 열린 ‘제29회 지자체 정보통신서비스 우수사례 발표대회’ 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정보통신서비스 발표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체계적인 정보통신업무 추진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에 달성군이 발표한 ‘무선통신(LoRaWAN)을 통한 이동약자 안전서비스’ 다.

G03-9894841702

군은 장애인 및 노인들이 이용하는 전동보장구에 무선센서를 설치함으로써 사고 발생 시 달성군CCTV관제센터에 사고발생 장소 및 연락처가 표시되게끔 한다. 이를 확인한 달성군CCTV 관제요원은 경찰 또는 소방에 신고하여 사고에 대한 발빠른 조치를 취함으로 사고의 악화를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 이 서비스의 목적이다.

이 사업은 달성군이 전동보장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사업’ 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됐으며, 달성군은 서비스를 위해 전동보장구 170여 대에 무선센서를 설치했다. 또, 통신을 위해 마을회관 옥상 등에 무선안테나를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군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안전서비스를 확대 및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