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파주시, 서해선 운정역 출발 본격 시동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6-19 09:26 KRX7
#파주시 #서해선 #운정역 #일산역 #김경일

파주시의회, 서해선 전동열차 운정역 연장 운행 위수탁 협약 동의안 통과

NSP통신-파주시 서해선 운정역 출발 본격 시동 (사진 = 파주시)
파주시 서해선 운정역 출발 본격 시동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가 고양시 일산역까지만 운행하는 서해선의 운정역 연장 운행을 본격 추진한다.

이유는 지난 18일 파주시의회가 서해선 전동열차 운정역 연장 운행 위수탁 협약 동의안을 통과시켰기 때문.

김경일 파주시장은 “서해선 운정역 연장사업은 시민들이 오래 기다려주신 숙원 사업으로 개통을 위한 남은 절차를 신속하게 이행하여 하루빨리 최적의 광역교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G03-9894841702

국토교통부는 지난 1월 15일 ‘서해선 전동열차 운정역 연장 운행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확정함에 따라 시는 관계 기관 간 협의를 거쳐 위수탁 협약 동의안을 제247회 파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위수탁 협약서에는 서해선 운정역 연장 운행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사업의 목적, 범위, 관계기관 간 역할 등을 정하는 내용이 담겼다. 사업의 시행은 국가철도공단에서 수탁받아 추진하며 향후 운영은 한국철도공사에서 수행한다.

시는 7월 중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연내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2025년 착공과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가 추진하는 ‘서해선 전동열차 운정역 연장 운행 사업’은 일산역에서 운정역까지 서해선 전동열차를 5.3km 연장하는 것으로 서해선이 개통되면 경기 서남북권을 환승 없이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충남 홍성까지 철도교통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