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명 호위무사 박균택, 검찰개혁 주도 22대 국회 법사위 활동 시작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6-13 14:52 KRX7
#이재명 #박균택 #검찰개혁 #22대 국회 #법사위
NSP통신-박균택 국회의원(광주 광산구갑) (사진 = 박균택 의원실)
박균택 국회의원(광주 광산구갑) (사진 = 박균택 의원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의 호위무사로 잘 알려진 박균택 국회의원(광주 광산구갑)이 1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첫 전체 회의 참석을 시작으로 의정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박 의원은 법사위 활동 일성으로 “검찰개혁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맡은 당직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은 물론, 동료 의원들과 함께 미래의제‧민생경제‧사법개혁 분야를 연구해 깊이 있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 의원은 공식 출범을 앞둔 3개의 국회 연구단체에 가입했다. ‘민생경제와 혁신성장 포럼’은 박주민·민병덕·김영배·김남근 국회의원이 출범 준비 중인 연구단체로 민생 개혁과 혁신성장에 관한 정책연구 개발과 연구, 전문가와의 네트워크 구축, 현장 단체들과의 연대를 목표로 한다.

G03-9894841702

또 ‘대한민국 전환과 미래 포럼’은 ▲초저출생 ▲기후위기 ▲지방소멸 ▲저성장이라는 네 가지 미래의제를 중심으로 국회 차원의 해법을 마련하고 국민적 합의를 이뤄내겠다는 취지로 박홍근·주호영 국회의원이 출범 준비 중인 연구단체다.

특히 ‘국회 좋은 정책 포럼’은 자치분권 개헌 등 지방소멸 대책을 강구하고 임혁백 고려대 명예교수(前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원장)와 김태동 성균관대 명예교수(前 청와대 경제수석)등 학계와의 깊은 연대를 통한 미래 국가 비전을 제시코자 하는 취지로 전현희 국회의원이 출범 준비 중인 연구단체다.

그 외에도 박 의원은 한중의원연맹, 민주당 을지로위원회, 검찰개혁과 특검법 제정 포럼(준회원)에 가입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