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배영한 우미건설 총괄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6-10 09:46 KRX7
#배영환 #우미건설 #총괄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다음 주자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김형렬 청장 지목

NSP통신-배영한 우미건설 총괄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사진 = 우미건설)
배영한 우미건설 총괄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사진 = 우미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배영한 우미건설 총괄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저감 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 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SNS에 게재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배영한 총괄사장은 “사무실은 물론 현장에서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늘리는 실천에 적극 동참할 것이다”며 “환경 보호를 위한 기업 차원의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우미건설은 설계·공정관리의 최적화를 추구하는 방식인 프리콘(Pre-Construction)을 도입해 시공상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건설 과정에서 나오는 폐플라스틱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 공채 입사자에게 주는 웰컴키트에 텀블러를 포함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장려하고 텀블러 자동세척기도 설치하는 등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의 지목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한 배영한 총괄사장은 다음 주자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김형렬 청장을 지목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