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로스트 소드, 10개 개발사 합동 테스트 종료…4Q 국내외 출시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5-31 12:18 KRX7
#위메이드커넥트 #로스트소드 #개발사합동테스트 #4Q국내외출시

위메이드커넥트, 코드캣과 위메이드플레이, 플레이링스 등 관계사들과 로스트 소드 출시 전 테스트 진행…3Q 국내 공개 테스트 진행

NSP통신- (이미지 = 위메이드커넥트)
(이미지 = 위메이드커넥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위메이드 그룹 산하 게임사 구성원들과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의 출시 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테스트는 로스트 소드의 퍼블리셔 위메이드커넥트와 개발사 코드캣을 중심으로 니트로엑스, 엔티게임즈, 위메이드플레이, 플레이링스, 플레이킹스, 플레이매치컬 등 10개 개발사 구성원 500여 명이 참여해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진행됐다.

회사측은 퍼즐, SNG, RPG, 웹보드, 블록체인 등에 특화된 각 사 구성원들이 참여한 만큼 객관적이면서도 다양한 관점의 게임 품평과 의견이 접수됐다고 설명했다.

G03-9894841702

10점 만점의 평가표에서 참가자들은 출시 후 플레이 의향 9점 등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주관식 설문에서 서브컬처 게임의 핵심인 캐릭터 플레이와 디자인 등에 대한 호평이 이어진 점은 이번 테스트의 최대 성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드캣과 함께 출시 일정 연기라는 부담을 감수하며 캐릭터들을 비롯한 디자인, 액션 전반의 개편을 진행한 성과가 가시화됐다”라고 설명했다.

로스트 소드는 위메이드커넥트와 코드캣이 퍼블리셔와 개발사로 협업, 준비하고 있는 서브컬처 장르 모바일 RPG다. 이 게임은 위메이드커넥트와 ‘소드마스터 스토리’로 글로벌 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코드캣의 두번째 기대작이다.

개발사 코드캣 김제헌 대표는 “콘텐츠의 유기적 연계로 자연스러운 플레이 환경을 확대하고 아트 퀄리티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며 “게임 출시를 기다리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작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서브컬처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는 3분기 국내 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4분기 중 국내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