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영업익 477%↑…6분기 연속 흑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가 지난 13일 교내 간호학과 강의실에서 재학생 50명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리더(Global Leader)’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국제교류센터 주관으로, 호주 간호사 및 현직 조산사로 활동 중인 이청아 동문을 초청해 진행됐다.
특강은 ‘글로벌 리더십(Global Leadership)’ 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글로벌 리더로서의 인생 이야기 ▶글로벌 리더십의 정의 및 필요성 ▶글로벌 리더 및 리더십 스킬 ▶글로벌 마인드 및 비전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과정 등이 포함됐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명료한 설명과 적절한 사례 제시로 큰 호응을 보였다.
특히, 간호학과 전유경(22세·여)씨는 “특강을 통해 글로벌 리더십의 정의와 필요성을 자세히 알게 됐다”며, “배운 내용을 앞으로의 해외 취업 활동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국제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외 취업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