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마스타카드(MasterCard)와 유엔여성기구 싱가포르 위원회(Singapore Committee for UN Women)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 4회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Project Inspire: 5 Minutes to Change the World 2014)에서 장애 여성들의 직업 찾기를 돕는 아이디어를 낸 베트남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Project Inspire: 5 Minutes to Change the World)는 전 세계 젊은이들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들을 돕기 위한 아이디어를 5분 동안 발표해 많은 지지를 받은 2개 팀을 뽑고 그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상금이 제공되는 대회이다.
올해로 4회 차를 맞은 본 대회에는 70개국에서 500여 개의 팀이 참가하며 역대 최대의 경쟁률을 선보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베트남 팀과 캄보디아 팀이 나란히 대상과 차상을 차지해, 동남아 여성들의 자립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두 팀에게는 총 미화 3만5000 달러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이 금액은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장애 여성들을 돕기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