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생명, 자녀 둔 엄마 위한 변액종신보험 출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09-01 09:52 KRD7
#삼성생명(032830) #변액종신보험 #엄마사랑변액유니버설CI종신 #실적배당형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삼성생명은 자녀를 둔 엄마들을 위한 변액종신보험인 신상품 ‘엄마사랑변액유니버설CI종신(무배당)’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지난 7월부터 판매중인 공시이율형인 엄마사랑종신보험의 변액형 형태로 교육자금의 규모를 확대하고, CI보장 등 일부 보장기능을 추가했다.

엄마사랑 변액유니버설CI종신(이하 엄마사랑 VUL CI종신)은 기본적으로 자녀가 학업을 계속하는 시기에 엄마가 사망할 경우, 사망 일시금은 물론 자녀 나이에 맞는 교육자금을 추가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고, 자녀가 독립한 이후에는 일시금을 받도록 한 상품이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신상품은 변액형으로 고객이 낸 보험료가 주식, 채권 등에 투자되는 펀드에서 운용돼, 그 펀드의 운용실적에 따라 보장이나 적립금이 변동되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단, 펀드의 투자실적이 저조할 경우를 대비해 별도의 수수료를 통해, 최초에 설계한 사망 일시금과 교육자금 등은 보장이 되도록 했다.

또한 엄마사랑 VUL CI종신은 기본적으로 사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으로, 자녀가 학업을 끝내고 독립하는 연령인 27세를 전후로 제1보험기간과 제2보험기간으로 나눠서 보장을 차별화 하고 있다.

이외에도 중대한 질병이나 수술 등의 소위 CI(Critical Illness, 치명적 질병) 발생시에 CI보험금이 지급되는 CI보장특약을 고정 부가하도록 했다.

한편 고객이 매월 내는 보험료가 운용되는 펀드는 채권형, 일반 주식형, 인덱스주식형 등 총 9종류로 고객들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가입 이후에는 연간 12회까지 수수료 없이 수시로 펀드변경도 가능하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