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남은행 손교덕 은행장,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

NSP통신, 안민지 기자, 2014-07-11 16:44 KRD7
#경남은행 #손교덕 #국민훈장 #저출산극복 #출산장려

(서울=NSP통신 안민지 기자) = 경남은행 손교덕 은행장이 11일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관한 제3회 인구의 날 기념 행사에 참석해 보건복지부 문형표 장관으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을 받았다.

손교덕 은행장은 평소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에 적극 동참해왔다.

출산장려를 위해 전국 전 영업점에는 출산장려 포스터를 부착했으며, 이동점포(KNB무빙뱅크) 대형LED전광판을 활용하기도 했다. 다자녀가정과 신혼부부(결혼예정자) 등에게 금리감면 혜택과 우대금리를 주는 대출상품과 예·적금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G03-9894841702

내부적으로 미혼 직원들의 만남을 주선했으며, 이 외에도 산전,산후휴가·자녀출산 경조금 지급·불임치료비 지원·불임 휴직·태아 검진 휴가·배우자 출산휴가 등을 지원했다.

워킹맘 직원들이 자녀 걱정없이 업무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 운영과 유치원 보조비 지원·육아 휴가·휴직제도 활성화 등 '경은맘 버틀러(Butler, 집사) 제도'를 시행했다.

근로개선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을 잔업·회의·회식이 없는 3無(무)데이로 지정해 운영함은 물론 부점장 권한 포상휴가제도를 도입해 가정을 돌보게끔 제도화 했다. 가정문제·배우자문제·자녀문제 등으로 고충을 겪는 직원들을 위해서는 전문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경남은행은 이번 손교덕 은행장의 국민훈장 모란장 수훈을 계기로 출산장려와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손교덕 은행장은 “직원들이 화목한 가정을 꾸려나갔으면 하는 바람에서 계획하고 실천한 작은 노력이 크고 값진 선물로 되돌아와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2900여 임직원, 1300가정의 가장이라는 마음가짐과 자세를 지속적으로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rchive@nspna.com, 안민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